개발/JAVA
이름 규칙
보리ing
2019. 7. 8. 23:11
어느정도 규칙성을 갖고 있지만 정해져 있지 않고 조금씩 다르기도 하다.
때문에 이름을 정할때 헷갈릴때가 있어 보편적인 방법들로 나름 정리를 해 본다.
클래스 이름은 PascalCasing으로 각 단어의 시작은 대문자로 한다.
예를들어 헬로 클래스는 Hello
헬로서비스는 HelloService로 한다.
메소드 이름은 CamelCasing로 첫번째는 소문자, 다음단어시작은 대문자로 한다.
예를들어 딜리트 메소드는
delete()
헬로워드 메소드는
helloWord()
다.
다음으로는 변수와 상수가 있다.
변수는 camelCasing으로 첫번째는 소문자다음부터는 대문자로 쓴다.
예를들어
String word="";
int memberCount =0;
이 있다.(예전에는 스네이크 표기법으로 snake_word와 같이 모두 소문자에 _를 붙여 사용했지만 최근엔 되도력 지양하고 있다.
변하지 않는 값인 상수는 대문자로 한다.
예를들어
final String COLOR = "blue";
그리고 두 단어 이상이라면
스네이크표기법으로 _를 쓴다
final String PAGE_COLOR="blue";
정답은 없지만 나름대로 규칙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규칙을 따라 이름을 정하고, 처음으로 한다면
나름 기준을 갖고 지으면 될 것 같다.